자유공원에 가면 인천항부두와 월미도 풍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이곳은 벚꽃길로도 유명해요. 1883년 인천항이 개항되면서 열강의 각축장으로 변한 역사를 알아보기 위해 인천개항박물관부터 찾아가세요. 개항과 경인선 개통 이야기, 우리나라 ‘최초’와 ‘최고’ 기록을 간직한 갖가지 이야기들이 재미있게 전시됩니다. Read more.
대천해수욕장은 기차 타고 방문하기에 편리합니다. 대천역까지 장항선이 닿고, 역과 해수욕장을 잇는 버스도 곧바로 연결되지요. 백사장뿐만 아니라 해수욕장 남쪽의 기암괴석과 다양한 조각 전시물도 훌륭한 볼거리입니다. 여름철 보령머드축제로 유명하지만, 겨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호젓하게 겨울 바다를 즐기기 좋습니다. Read more.
순천만의 운치 있는 갈대밭을 보려면 갈대꽃이 피는 10월 말에서 11월 초가 가장 좋습니다. 갈대 새순이 돋아나는 4월 초에도 독특한 장관을 연출합니다. 묵은 갈대 아래로 연둣빛 새순이 올라와 2단 케이크 같은 모습이 되지요. Read more.
경복궁은 화요일에 휴관합니다. 경희궁을 제외한 4대 궁궐과 종묘 통합관람권을 구입하면 경제적입니다. 경복궁에서는 PDA 디지털 안내기, 음성 안내기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Read more.
Ichon Station, Seoul Subway line 1 & 4, Exit #4 >> Walk 500m towards Hangang River Read more.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단 오후 5시까지만 입장할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관일입니다. 단 월요일이 포함된 연휴 때는 마지막 다음날 휴관합니다. 지하철 삼각지역 12번 출구로 나와서 도보 약 5분 거리에 있습니다. Read more.
국립중앙박물관은 유물을 꼼꼼히 살피면 며칠이 걸리는 방대한 규모입니다. 박물관이 선정한 ‘중요 유물 100선’ 같은 코스 선택을 하거나, 나누어 관람하는 요령이 필요하지요. 전시관 단위로 운영하는 해설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자동 안내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Read more.